피나스테리드와 미녹시딜
AGA (남성형 탈모증)의 치료를 촉진하고 더 큰 효과를 얻고 싶으시면 피나스테리드과 미녹시딜과 병용복용이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문 의료기관에서도 피나스테리드와 미녹시딜을 병용복용하면 효과적이라고 생각되고있어 어느 한쪽으로 변화를 얻을 수없는 경우도 충분히있을 수 있으므로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좋은 것은 틀림없는 사실 입니다.
그러나 가장 신뢰할 수있는 AGA치료약이라고해도 기본적으로 탈모를 줄여 현상 유지하는 약효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복용하는 발모제인 미녹시딜 정제는 부작용이 강하고 혈액 순환이 개선되어 머리카락의 양이 증가해도 붓기와 가슴 통증,심장의 고동 같은 증상으로 고생 할 수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안전성을 높이고 싶은 경우 내복약의 피나스테리드 정제를 복용하고 그 위에 바르는 타입의 미녹시딜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실제로 국내의 연구 기관에서도 피나스테리드를 포함 내복약과 미녹시딜을 포함한 외용약의 병용으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한편 육모 케어에 관해서는 개인차가 크고,미녹시딜을 포함한 외용약을 병용하지 않아도 프로페시아만으로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병용 복용의 단점은
- 피나스테리드와 미녹시딜은 상술한 바와 같이 서로 싸움하지 않기 때문에 함께 사용해도 눈에 띄는 단점은 없습니다. 그러나 부작용의 가능성은 같기 때문에 부작용이 단점인 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 두 성분이 AGA 치료에 효과가 오르고 있는지 알기 어려울 것은 생각할 수 있습니다.
- 2제품을 동시 사용시에는 의약품 구입 비용에 대한 부담이 듭니다.